8월14일 마감…9월중 시행

조계종 총무원은 제40회 단일계단 구족계 수계산림 참가 대상자에 대한 추가 접수를 814일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3월 설판 예정이던 제40회 구족계 수계산림이 9월로 연기된데 따른 추가 접수다.

수계산림 대상자는 20163월까지 사미계사미니계를 수지한 사미, 식차마나니 중에서 올해 2월까지 종단 기본교육기관을 졸업한 사미와 식차마나니다. 1994년을 포함한 이전 출가자 중 선원에서 8안거를 성만하고 아직 구족계를 수지하지 않은 사미와 식차마나니도 접수가 가능하다. 4급 승가고시에 합격하고 종헌종법상 수계요건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대중결계록에 등재되지 않은 사미, 식차마나니는 수계할 수 없다.

추가 접수하려면 필요서류를 재적 교구본사에 제출해야 하며, 기간 외 접수는 불가능하다. 직할교구는 교구를 거치지 않고 교육원 교육부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중 주민등록증 사본의 경우 삭발과 사미의제 착용한 사진이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 다만 제출할 사진은 승려증 제작용으로 사미의제 없이 대가사와 장삼을 수한 사진으로 제출해야 한다.

조계종 총무원은 구족계 수계자 전원에게 수계첩 외에도 종단 부담으로 대가사를 수여한다. 수계산림 일정과 장소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