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심화 과정, 8월21일까지 원서 접수

한문불전을 우리말로 옮기고 연구하는 과정이 개설된다.

동국대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 한문아카데미는 2020년도 2학기 ‘심화과정’과 ‘기본과정’의 연수생을 모집한다. 개강일은 9월 1일이다.

기본과정 연수생은 불교 및 한문불전 공부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 재학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정원은 30명이다. 심화과정 연수생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이거나 그에 준하는 경력 및 실력을 갖춰야 한다. 필기고사를 거쳐 15명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8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면접 및 필기 전형은 8월 22일이다. 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조계종 교육원과 협력해 운영하는 불교한문 교육기관으로 문을 열었다. 기본과정은 번역의 기초를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심화과정은 역경전문가 배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강좌는 매학기 15주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한 과목씩 5강좌를 운영한다. 수업 시간은 오후 6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다. 10강좌(30학점) 이상 이수하면 수료할 수 있으며 일반수강생은 기본과정 강좌 가운데 한 과목 이상 개별 수강이 가능하다. 조계종 스님은 경우 수강료가 면제되며, 선발연수생 과정을 수료하면 승가고시에서 2년의 교육경력을 인정받는다.

기본과정 개설 강좌는 다음과 같다. △<치문경훈>(선암스님) △<선종영가집>(문광스님) △<범어한문 경전 강독>(최종남) △<논어 Ⅱ>(공근식) △<불교한문법>(박영록)을 개설한다. 심화과정 개설 강좌는 다음과 같다. △<대승의장 Ⅱ>(박해당) △<문집선독>(선암스님) △<불가문집 번역연습 Ⅱ>(성태용) △<기신론필삭기>(대진스님) △<선어록(몽산법어)>(문광스님)이 모두 오후 6시 30에서 9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로 문의하면 된다. (02)6713-5154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