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월드, 40분 걸어 등교하던 아이들에 자전거 선물
로터스월드, 40분 걸어 등교하던 아이들에 자전거 선물
  • 박봉영 기자
  • 승인 2020.07.23 10:33
  • 호수 3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빈 모금 통해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동에 기증
사단법인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스님)는 네이버 해피빈 모금을 통해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동 10명에게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했다.
사단법인 로터스월드는 네이버 해피빈 모금을 통해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동 10명에게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했다.

캄보디아와 미얀마, 라오스 등에서 구호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스님)가 저소득층 아동 10명에게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했다.

1월부터 4월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통학용 자전거 지원 캠페인을 진행해 총 317명의 후원자가 모연에 참가해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자전거를 기증받은 10명의 아동은 시엠립 주의 사회복지부 추천과 가정방문 등을 통해 선정됐다.

716일 진행된 기증식에서 자전거를 지원받은 츠읍 쓰레이닝(Cheurb Sreyneang) 학생은 오토바이는 물론 자전거도 없어 학교를 다니는데 40분가량 걸어 다녀야 했고, 가족들이 아플 때 병원에 갈 교통수단이 없어 병원 가는 것 또한 엄두를 낼 수 없었다자전거가 생겨 우리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로터스월드는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550대의 통학용 자전거를 집과 학교 간 거리가 멀어 통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지원한 바 있다.

로터스월드 이사장 성관스님은 많은 후원자 분들이 모은 정성이 캄보디아 학생들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다앞으로 로터스월드는 캄보디아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및 도서관 신축 등의 시설조성 뿐만 아니라 통학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세세한 부분까지도 후원을 확대해 캄보디아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