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동행에 1500만원 기탁
이상근 회계사, 보덕학회
승보공양금 보시 동참

서울 수국사는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을 통해 백만원력 결집불사 동참 기금 1500만원을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에게 전달했다.
서울 수국사는 6월25일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을 통해 백만원력 결집불사 동참기금 1500만원을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에게 전달했다.

서울 수국사가 종단의 백년대계를 위한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수희 동참했다.

수국사 주지 호산스님은 625일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에게 백만원력 결집불사 동참 기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기금은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을 통해 백만원력 결집불사 기금으로 회향된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상월선원에서 정진한 호산스님의 건강을 묻고 코로나19로 제방의 사찰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도 종단의 불사에 동참해주어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대해서도 지난 1년동안 백만원력 결집불사를 진행해보니, 불자들이 하루 100원씩 저금하는 것이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꾸준히 진행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이라며 더 많은 사찰이 수국사와 같이 십시일반 참여해준다면 성과로 이어지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수국사 주지 호산스님은 종단의 직할사찰로서 종단의 미래를 위한 불사에 신도들과 함께 동참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전국의 사찰에서 백만원력 결집불사에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분위기를 만들어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공인회계사 이상근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감사와 재단법인 보덕학회도 같은날 승보공양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종단을 위해 많은 일을 해주고 계시면서 승보공양금까지 기부한 선행은 많은 불자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이라며 종단과 사찰의 회계 업무가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좋은 조언과 도움을 달라고 강조했다.

이상근 감사는 종단 소속 사찰의 세무, 회계 관련 교육과 자문을 하면서 승보공양의 필요성을 절감해 미력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동참하게 됐다고 화답했다.

재단법인 보덕학회(이사장 류홍우)는 별도의 전달식 없이 승보공양금 1000만원을 아름다운동행에 보내왔다.

보덕학회는 1993년 불교 교법의 선양 수행 연구 및 이를 위한 시설 운영, 불교사상에 입각한 건전한 사회기풍 조성과 문화 형성 등을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보덕학회는 설립 이후 각종 불교단체 후원, 장학금 지급 등의 활동을 전개해 왔다. 아름다운동행은 보덕학회가 스님들이 노후 걱정없는 수행과 포교를 이어갈 수 있는 제반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는 메시지와 함께 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감사 이상근 공인회계사는 승보공양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승려복지회 사무국장 도헌스님, 총무원장 원행스님, 이상근 회계사.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 감사 이상근 공인회계사는 6월25일 승보공양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승려복지회 사무국장 도헌스님, 총무원장 원행스님, 이상근 회계사.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