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국사 부주지 철산스님과 정문스님이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에게 사랑의 방을 전달하고 있다.
불국사 부주지 정문스님과 철산스님이 6월18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에게 사랑의 빵을 전달하고 있다.

조계종 제11교구본사 불국사(주지 종우스님)는 6월18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코로나19의 확산방지에 노력하는 공직자를 격려하는 사랑의 빵 1500꾸러미를 전달하고 감염병 극복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준 경상북도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불국사에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불자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격려의 빵 전달식에는 불국사 부주지 철산스님과 정문스님을 비롯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전우헌 경북도경제부지사, 윤용섭 경북도 문화정책자문관 등이 참석했다.

불국사 부주지 정문스님은 “늦었지만 코로나 극복에 애쓴 공직자들을 위해 절에서 빵과 생수, 오렌지주스로 채워진 사랑의 빵 꾸러미를 조금 준비했다”며 “공직자 여러분들이 함께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로 사람이 오지 않아 사찰도 힘들 텐데 불교계가 정성을 보내주신 것에 감사를 드린다”며 “끝까지 코로나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스님들께서 잘 챙겨 주시기 바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사랑의 빵 전달식 후 철산스님과 정문스님은 전우헌 경북도경제부지사, 윤용섭 경북도 문화정책자문관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트렌드 변화와 관광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철산스님과 정문스님은 경북지방경찰청을 찾아 코로나19 차단에 헌신한 공직자들을 격려하는 빵 꾸러미 1500개를 박건찬 청장에게 전달했다.
 

박건창 경북지방경찰청장에게 사랑의 빵을 전달한 불국사 부주지 철산스님과 정문스님.
박건창 경북지방경찰청장에게 사랑의 빵을 전달한 불국사 부주지 정문스님과 철산스님.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환담하는 불국사 부주지 철산스님과 정문스님.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환담하는 불국사 부주지 정문스님과 철산스님.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