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관람 줄 잇고 입소문 확산
당분간 관객몰이 계속될 듯…

6월9일 잠실 롯데타워서 특별시사회
상월선원 회주 자승스님 공식 첫 관람

위례 상월선원 스님들의 치열한 정진을 생생히 담은 다큐 영화 ‘아홉 스님’이 개봉 2주차를 맞은 가운데 누적 관객수 2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사진은 6월9일 열린 특별 시사회에서 윤성준 '아홉 스님' 감독(오른쪽)이 관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모습.
위례 상월선원 스님들의 치열한 정진을 생생히 담은 다큐 영화 ‘아홉 스님’이 개봉 2주차를 맞은 가운데 누적 관객수 2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사진은 6월9일 열린 특별 시사회에서 윤성준 '아홉스님' 감독(오른쪽)이 관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모습.

위례 상월선원 스님들의 치열한 정진을 생생히 담은 다큐 영화 아홉스님의 흥행 열풍이 뜨겁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527일 개봉한 영화 아홉 스님은 개봉 2주차를 맞은 69, 누적 관객수 18996명(박스오피스 전체 6위)을 기록하며 의미 있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 아홉 스님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천막 안 결제 대중 스님들이 용맹정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개봉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여기에 아홉 스님의 진심이 관객들에게 온전히 전달되면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극장가 상황과 종교 다큐 영화라는 장르 한계에도 불구하고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분석이다.

6월9일 열린 영화 '아홉 스님' 특별시사회엔 상월선원 회주 소임을 맡으며 90일 간 스님들의 정진을 이끌었던 자승스님(왼쪽)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6월9일 열린 영화 '아홉스님' 특별시사회엔 상월선원 회주 소임을 맡으며 90일 간 스님들의 정진을 이끌었던 자승스님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서울 조계사 봉은사 수국사를 비롯해 구례 화엄사, 보은 법주사, 남양주 봉선사 등 전국 사찰 스님들과 신도들의 단체 관람이 줄을 잇고 있고, 지역으로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당분간 흥행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역대 불교 다큐 영화 중 최고 관객 수를 기록한 길 위에서’(201253526), ‘무문관’(2018, 21808)의 기록도 뛰어 넘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영화 아홉스님69일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특별 시사회를 열고 꾸준한 성원을 보내주고 있는 관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자리엔 상월선원 회주 소임을 맡으며 90일 간 스님들의 정진을 이끌었던 전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봉은사 회주)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자승스님의 공식적인 영화 관람은 이번이 처음이다.
 

6월9일 열린 특별시사회에서 영화 '아홉 스님' OST 곡 '꽃비'를 부른 가수 송민경 씨는 맑은 음색으로 ‘꽃비’ 라이브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6월9일 열린 특별시사회에서 영화 '아홉스님' OST 곡 '꽃비'를 부른 가수 송민경 씨는 맑은 음색으로 ‘꽃비’ 라이브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이날 시사회에 앞서 영화 아홉스님윤성준 감독과 영화 OST '꽃비'를 부른 가수 송민경 씨도 무대에 올라 특별한 인사를 건넸다. 윤 감독은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영화 흥행이 순항하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한 뒤, “아홉 스님의 인간적인 모습과 함께 초심이라는 메시지가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수 송민경 씨는 맑은 음색으로 꽃비라이브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이성진 기자 sj0478@ibulgyo.com
사진=김형주 기자 cooljoo@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