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역경원장 혜거스님은 5월4일 윤성이 동국대 총장에게 동국역경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동국역경원장 혜거스님은 5월4일 윤성이 동국대 총장에게 동국역경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신임 동국역경원장 혜거스님(서울 금강선원장, 한국명상지도자협회 이사장)이 5월4일 윤성이 동국대 총장에게 동국역경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혜거스님과 윤성이 총장, 기획부총장 종호스님, 김애주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스님이 불교종립대학인 동국대 발전을 기원하며 후원금을 보시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스님은 2019년 대원상 대상 상금 전액인 2000만원을 동국대에 전달했고, 올해는 동국역경원 발전기금을 후원했다. 혜거스님은 “동국역경원장 소임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 이 기부금이 역경사업 추진에 조그마한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성이 총장은 “오랜 세월 경전 번역과 경전 강의를 해온 혜거스님이 역경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줘 든든하다”며 “전달해준 기부금은 부처님 말씀을 대중들에게 전하는 역경 사업에 소중히 활용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동국역경원은 동국대 불교학술원 산하 기관으로 현재 불교학술원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아카이브 ABC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고려대장경 이미지와 원문 텍스트, 우리말 번역문을 문단 단위로 볼 수 있는 ‘통합대장경’을 서비스하며, 사찰 소장 고문헌들을 묶어 한글본 <한국불교전서> 발간사업에도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