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인정사, 백만원력 결집불사 1000만원 희사
해인정사, 백만원력 결집불사 1000만원 희사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0.04.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
부산 해인정사 주지 수진스님이 4월29일 총무원장 원행스님에게 백만원력 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총무원 문화부장 오심스님, 불교사회연구소장 원철스님,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 총무원장 원행스님, 해인정사 주지 수진스님, 백년대계본부 사무총장 일감스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무국장 지오스님.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부산 해인정사 주지 수진스님이 제36대 집행부가 중점 추진하는 백만원력 결집불사1000만원을 희사했다.

수진스님은 429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을 찾아 총무원장 원행스님에게 미약하지만 도움이 되고 싶었다1000만원을 전달했다. 청량국사가 <화엄경>을 해석한 '화엄경소초(華嚴經疏金+)' 한글 완역본 200질도 함께 전했다.

이날 전달한 화엄경소초80권본 화엄경에 주석에 해당하는 소() 60권과 요약서인 초(+) 90권을 붙인 주석서로 수진스님이 10년에 걸쳐 번역한 것이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고마움을 전하며 좋은 뜻을 이어받아 종단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스님께서도 인천의 사표로 사부대중에게 오랫동안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엄경소초에 대해서도 큰 역작이라고 평하며 종단 교역직 스님들과 신도회 등에 나눠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수진스님은 종단의 자존심이 걸린 일과 같다고 생각하며 번역 작업을 하고 있다“1차분 1(10)에 이어 앞으로 10차분까지 완역해 발간하는 일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답했다.
 

ㅇ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수진스님으로부터 화엄경초소 1질을 전달받고 있다.
ㅇ
총무원장 원행스님(사진 가운데)과 해인정사 주지 수진스님과 신도들. 사진 왼쪽은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일화스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