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음식 교육관 ‘향적세계’ 5월18일부터 재개강
일반인 초·중·고급반, 스님 중급반 수강생 모집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사찰음식을 향적세계와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에서 배울 수 있다.

코로나19로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 주목받는 가운데 건강한 먹을거리인 사찰음식을 손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이 운영하는 사찰음식 전문 교육기관 향적세계는 사찰음식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잠시 문을 닫은 지 2개월여 만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초급중급고급 과정과 스님을 위한 승가 중급 과정으로 운영된다. 모든 강좌는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이 강의하며, 518부터 8월까지 주13시간씩 총 12주간 수업이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일반인 초급 강좌는 매주 수요일 및 금요일 오전·오후반, 중급 강좌는 매주 목요일 오전·오후반, 고급 강좌는 매주 월요일 오전반이 개설됐다. 스님을 위한 중급 강좌는 매주 월요일 오후에 운영된다. 접수는 5월 말까지 선착순 마감이다.
 

향적세계 정규강좌 모집 안내문.
향적세계 정규강좌 모집 안내문.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도 56일부터 강좌 개설

아울러 사찰음식 월별 강좌와 일일 강좌를 운영하는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도 56일부터 다시 문을 연다.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이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월별 정기 강좌, 금요일부터 일요일에는 일일 강좌를 선보인다. 토요일 오전에는 외국인을 위해 영어 강좌도 운영한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강좌당 수강 정원을 기존 24(41)에서 12(21)으로 축소해 운영한다. 신청은 사찰음식 홈페이지(koreatemplefood.com)에서 예약하면 된다.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사찰음식이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다갈수록 많아지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5월 재개강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사찰음식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향적세계, 쉽게 체험해보고 싶다면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1700년 한국불교의 역사를 간직해온 사찰음식으로 더욱 건강한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 5월 프로그램.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 5월 프로그램.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