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불교콘텐츠 추천 서비스 시작

조계종 포교원(원장 지홍스님)은 ‘포교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택에서도 부지런히 정진하며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불교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로나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문화가 확산되면서 불자들이 오프라인 신행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정서적 피로감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포교원은 다채로운 불교 콘텐츠를 재생 목록으로 엮어 소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큐레이션이란 다른 사람이 만든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분류하고 배포하는 일을 뜻한다. 콘텐츠가 많아질수록 선별된 양질의 정보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포교원도 큐레이션을 통해 코로나 극복 ‘백신’ 배달에 나선 것.
 

포교원 유튜브 채널은 기도백신, 봉축백신, 수행백신, 찬불백신, 힐링백신, 불(佛)주사 등 주제와 상황별 불교 콘텐츠를 백신 컨셉에 맞게 구성해 콘텐츠 활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재생 목록 주제와 하위 콘텐츠는 고정된 것이 아니고 사회 이슈와 불자들 관심사 등을 고려해 계속해서 업데이트 한다.

포교부장 정인스님은 “최근 SNS 상에서 ‘스님들이 코로나에 걸리지 않는 까닭’에 대해 스님들이 신고 다니는 ‘백신’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웃음과 희망을 선물했다”며 “이번 큐레이션 서비스로 불교의 ‘백신’이 단순 유머가 아니라 치유의 힘을 가진 수행방편임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