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현성정사(주지 마가스님)516일부터 6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유튜브 채널 마가스님의 그래도TV’를 통해 온라인 생전예수재를 봉행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법회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윤달을 맞아 열리는 불교 전통의식인 생전예수재전통을 잇기 위함이다.

‘49일간의 특별한 마음닦는 여행을 주제로 총7회 걸쳐 개최된다. 1부에서는 현성정사 총무 등명스님과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장재열 대표가 진행을 맡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문제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실시간 동참자에게는 매주 사경, 독경 등 수행과제가 주어지며 함께 생전의 빛을 갚는 자비 명상의 시간 등이 마련된다.

2부에서는 총 15명 스님이 나서 강연을 펼친다. 강연자는 수안스님(통도사)과 마가스님(516) 구담스님(동국대 영화학과 박사 수료), 용수스님(세첸코리아 대표), 재마스님(예술명상연구소 대표)(523) 하원스님(한국불교문화사업단 템플스테이 전문위원), 혜장스님(세간해연구소 대표), 지일스님(전국비구니회 기획국장)(531) 본연스님(울산 경국사 주지), 경륜스님(연꽃어린이집 대표), 무여스님(유튜브 무여스님TV)(66) 고금스님(천진바라밀 행복연구소 대표), 보관스님(국제선센터 국제부 차장) 주호스님(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 강사)(613) 구암스님(구암사 총무), 일각스님(동국대 불교학과 석사과정), 천도스님(백련사 주지)(620) 지원스님(육지장사 회주)(627) 등이다.

유튜브 채널 외에도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예수! 내 인생을 바꾸다또는 네이버 밴드 나를 바꾸는 100을 통해서도 참가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마가스님이 감수를 맡은 책 <내 삶이 오직 1년만 남았다면>생전예수재 수행법요집을 증정한다. 신청자에 한해 오프라인 참가도 가능하다.

마가스님은 참가자들은 생명, 나눔, 책임, 화합, 치유의 5대 서원을 맹세하고 자비와 알아차림 수행에 입문하게 된다“49일 후에는 코로나 감염증 확산으로 빚어진 경제적 궁핍과 고립감, 불안감 등을 극복하고 인간의 탐욕과 무지가 초래한 지구적 재앙을 막기 위해 지속가능한 삶을 선택할 수 있는 지혜를 갖추는 것이 목표라며 동참을 권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