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3일부터…유튜브 인기 콘텐츠도 방송으로

개국 30주년을 맞은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413일부터 다채로운 힐링 콘텐츠로 봄 개편을 실시한다. 불교방송은 이번 봄 개편에서 코로나19 사태로 불안과 답답함을 느끼는 시청자들에게 심리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수 편성했다.

우선 대한불교진흥원에서 제작 지원한 신규 명상 프로그램 명상은 과학이다가 눈에 띈다. 명상 관련 최고 권위자를 강사로 초청해 명상 연구와 임상경험, 체계적인 명상법 등을 소개한다. 화요일 오후 430, 목요일 오후 7, 금요일 오전 1130, 일요일 오후 10시에 만날 볼 수 있다.

시청자와 소통을 강화한 신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혜거스님의 내 삶을 바꾸는 기도는 문자서비스를 통해 불자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신행 프로그램이다. 420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530분에 방송한다.

유튜브 등 뉴미디어 영역에서 인기를 끌었던 콘텐츠도 BBS 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용수스님의 행복찾기’, ‘일묵스님의 소참법문’,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세계불교는 지금등 유튜브 콘텐츠를 TV용으로 재가공한 신규 프로그램 불교가 좋다가 눈길을 끈다. 화요일 오후 630, 수요일 오후 130, 금요일 오전 9, 일요일 오후 1030분에 방영한다.

이밖에도 성철스님의 백일법문우리 문화유산에 대해 듣는 현장탐방, 길 위의 우리 역사아름다운 길과 풍경을 담은 영상에세이 길등을 봄 개편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