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건강지침 홍보, 놀이도구 키트 지원 등

속초종합사회복지관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속초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음나누기 캠페인을 펼친다.
속초종합사회복지관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속초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음나누기 캠페인을 펼친다.

속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연스님)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속초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음나누기 캠페인을 펼친다.

4월1일부터 시작한 마음나누기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실천하느라 지쳐가고 있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일상생활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발생하는 감염병 스트레스 바로알기와 마음건강지침 홍보, 가족들이 함께 놀이를 체험하고 응원문구를 전하는 슬기로운 가족생활 등으로 이뤄졌다. 마음건강지침 홍보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이기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슬기로운 가족생활은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DIY 놀이도구 키트를 배포하고, 놀이도구 키트를 받은 가정에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함께 놀이를 진행하는 사진과 ‘#코로나19 이겨냅시다’ 등의 응원문구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속초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자체 소독·방역 지원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속초시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슬기로운 가족생활 놀이키트와 소상공인 소독·방역 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속초종합복지관은 놀이키트와 방역물품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캠페인 동참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