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 ‘너튜브 채널’ 이름 공모전도 진행

파라미타 사무국에서 배포한 사경 시안.

사단법인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회장 지현스님)는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제23회 전국청소년 사경공모전을 실시한다.

사경(寫經) 체험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에는 전국 초중고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항상 부드럽게 말하라 항상 부드러운 말을 하고 사람을 칭찬하며 말과 행동이 서로 맞으면 몸과 마음을 해치지 않는다. 비유하면 꽃이 좋은 나무는 열매도 맛이 좋은 것과 같다. 부처님께서는 몸과 마음을 좋게 쓰라고 말씀하셨다’는 파라미타 사무국에서 배포한 <수행도지경> 시안을 사경해 제출하면 된다.

수행의 길을 밝히는 수행도지경은 초기불교 수행경전의 근간을 유지하면서 ‘수행이란 무엇인가’ ‘왜 필요한가’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가’ 등을 친절하게 설명한 경전이다. 5월29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으며, 특별대상(진제 종정예하상)을 비롯해 특별상(봉축위원장상),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최우수상(동국대 총장상) 등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파라미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파라미타는 유튜브 채널 개설을 앞두고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너튜브 채널’ 이름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4월15일까지이며, 창의적인 이름으로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