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369차 회의 결과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월20일 제369차 회의를 열었다.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월20일 제369차 회의를 열었다.

양양 명주사 주지 지혜스님이 제3교구본사 신흥사 주지 후보 자격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사실상 당선을 확정지었다.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세영스님)320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회의실에서 제369차 회의를 열고 신흥사 주지 후보에 입후보한 양양 명주사 주지 지혜스님과 전 고성 건봉사 주지 영수스님 2명에 대한 자격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결과 지혜스님은 자격 이상 없음이 영수스님은 자격 미달이 결정됐다. 영수스님은 본사주지 자격 중 말사주지로 8년 이상 재직 경력요건을 갖추지 못해 자격 심사에서 탈락됐다. 중앙선관위는 영수스님이 제출한 주지 경력 중 김룡사 주지 서리 경력을 인정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지혜스님은 사실상 당선을 확정지었다. <산중총회법>은 본사 주지 후보자가 1인일 경우 산중총회 성원 여부와 관계없이 만장일치로 후보자를 결정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혜스님은 1975년 신흥사에서 고암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수지, 1978년 법주사에서 석암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삼화사 주지, 능인사 주지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명주사 주지다.

중앙선관위는 이날 비구 스님 71, 비구니 스님 8명 등 총 79명의 산중총회 구성원도 확정했다. 신흥사 주지 후보 선출을 위한 산중총회는 323일 오후1시 신흥사 설법전에서 열린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이날 회의에 앞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아름다운동행에 지정 기탁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