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원력 동참 안내' 주소 링크된 문자 "주의 요망"
백만원력결집위원회 "어떠한 문자 발송한 적 없다"

한국불교의 미래를 위해 범종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백만원력 결집불사를 이용해 이를 사칭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가 전달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백만원력결집불사위원회(위원장 금곡스님)백만원력결집불사 동참 안내라는 제목으로 링크가 포함된 홍보문자가 발송되고 있다는 제보를 잇따라 받고 있다백만원력결집불사위원회는 이와 관련한 어떠한 문자메시지도 보낸 바 없으니 절대로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또 주변에도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백만원력위원회에 따르면, 발송된 번호는 확인이 불가능한 전화번호이고 특별한 안내 없이 백만원력결집불사 동참안내라는 문구와 동참 문의링크주소만 발송돼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이를 누르면 자동으로 전화요금에 부가되는 방식이다.

백만원력위원회는 백만원력 결집불사가 불순한 의도를 가진 이들로 인해 자칫 흔들리지 않을까 염려스럽다며 특별한 주의를 당부했으며, “한국불교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불교계의 원력을 모으는 백만원력 결집불사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만원력 결집불사를 사칭해 피해를 입히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사진은 백만원력을 사칭한 문자메시지.
백만원력 결집불사를 사칭해 피해를 입히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사진은 백만원력을 사칭한 문자메시지.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