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11년째 책가방 보내기 펼쳐

구례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지역 다문화 가정과 한부모 가족의 초등학교 입학 어린이들에게 선재의 선물을 전달했다.
구례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지역 다문화 가정과 한부모 가족의 초등학교 입학 어린이들에게 2월13일 선재의 선물을 전달했다.

구례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도운스님)213일 구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다문화 및 한부모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 자녀들에게 책가방과 입학 선물을 전달했다.

19교구본사 화엄사를 비롯해 조계종 공익기부재단 아름다운동행, KB국민카드 후원으로 열린 이날 전달식에서 관문스님(화엄사 총무)어린이들은 나라의 미래라며 즐겁고 행복한 입학이 되도록 선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날 구례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관내 다문화 초등학교 입학생 13명과 한부모 가정 입학생 1명에게 책가방과 선재의 선물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또한 화엄사와 지역 후원자들은 학생들의 수업에 쓰이는 리듬 악기세트, 실로폰, 리코더, 단소, 소고 등의 악기를 입학선물로 전달했다.

선재의 선물 전달식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입학선물을 받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뻤다입학선물을 준비해준 후원자 분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 입학선물 전달식을 준비한 센터장 도운스님은 책가방보내기 사업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2009년부터 시작했다다문화, 한부모 가족과 어린이들에게 큰 꿈을 꾸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센터장 도운스님이 초등학교 입학 어린이에게 책가방을 전달하고있다
센터장 도운스님이 초등학교 입학 어린이에게 책가방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