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

프리타지·크리슈나지 지음 / 추미란 옮김 / 김영사
프리타지·크리슈나지 지음 / 추미란 옮김 / 김영사

명상과 철학을 가르치며 전 세계 수많은 CEO와 오피니언 리더들의 삶에 변화를 일으킨 오앤오 아카데미(O&O Academy). 최근 부부로 이곳을 공동으로 설립한 프리타지와 크리슈나지가 그 동안의 경험으로 풀어쓴 명상 안내서 <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을 최근 펴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신성과 세속을 넘나들며 ‘나’를 멈추고 알아차리고 바라보는 스스로의 각성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가족 문제는 물론 회사 운영에 관한 물음까지 삶의 여정에서 맞닥뜨리는 모든 문제에 대한 근본 원인을 탐구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이들 부부는 철학과 명상학교인 오앤오 아카데미를 인도에 설립하고, ‘에캄’이라는 명상센터를 세워 미국, 영국, 유럽, 중국 등 전 세계에서 온 영향력 있는 CEO, 유명인, 사상가 들이 참여하는 수업을 이끌고 있다. 한 해 7만 명의 사람들이 에캄을 찾아 수업을 듣고 있고, 한국에서도 1000여 명에 달하는 오앤오 아카데미 코리아 회원들이 생활 속에서 명상을 실천하고 있다.

이들은 “이 책에서 말할 가장 중요한 지혜는 사실 간단하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존재 상태가 있는데, 바로 ‘괴로운 상태’와 ‘아름다운 상태’이다”라며 “괴로운 상태는 당신 주위에 혼돈의 에너지를 만들고, 아름다운 상태는 당신의 삶에 조화로움을 불러들이는 만큼 누구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 책의 문장에 숨어 있는 진리는 시간이 지나도 매일 더 큰 충만으로 다가올 것”이라며 “적당히 나눠 매일 명상할 때 읽거나, 힘들 때마다 꺼내본다면 어려운 문제도 극복할 수 있을 있다”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