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숭총림 수덕사는 1월30일 황하정루에서 사부대중 5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경자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덕숭총림 수덕사는 1월30일 황하정루에서 사부대중 5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경자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덕숭총림 수덕사가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아 신년하례법회를 통해 불법홍포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산 수덕사(주지 정묵스님)는 1월30일 황하정루에서 덕숭총림 방장 달하스님과 선덕 법안스님 옹산스님 지운스님, 주지 정묵스님, 박숙자 제7교구 신도회장, 김종구 수덕사신도회장, 충남도청 및 충남경찰청불자회를 비롯한 신행단체 회원, 수덕사 본·말사 신도, 산하기관 직원, 종무원 등 사부대중 5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경자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하례법회는 삼귀의와 반야심경, 부처님께 삼배, 방장 스님을 비롯한 대중 스님들에게 삼배, 불자 상호간 일배, 새해덕담과 복주머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덕숭총림 방장 달하스님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한자리에 모여 부처님과 스님들께 삼배를 드리고 서로 덕담을 나누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올 한해도 부처님의 가피와 땅의 가피, 하늘의 가피, 산천초목의 가피를 고맙게 생각하면서 열심히 정진하는 불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덕사는 2월17일 남양주에 위치한 천년 고찰 흥국사에서 본·말사 합동 정월 방생법회를 봉행한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