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중학생‧중학생을 위한 ‘선재캠프’ 개최

직할교구 선재캠프
직할교구에서 활동하는 예비중학생‧중학생들을 위한 ‘선재캠프’가 1월10일부터 1월12일까지 직지사에서 열렸다. 51명 청소년이 참가해 유쾌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직할교구사무처

조계종 직할교구 청소년들이 모여 알찬 겨울방학을 보냈다

직할교구는 110일부터 12일까지 23일 동안 제8교구본사 직지사에서 예비중학생중학생들을 위한 선재캠프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이 겨울방학 동안 사찰에 모여 내 안에 잠든 나를 깨우고 이웃 사찰에서 활동하고 있는 또래 친구들과 교류하고 서로 알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음 통통! 함께 성장하는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에는 직할교구 소속 사찰 12곳에서 청소년 51명이 참여해 사찰 안팎에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연과 함께 뛰노는 시간을 보냈다.

모두 청소년을 위한 눈높이 프로그램들로 부모님, 선생님, 친구 등 타인에게 감사의 편지를 쓰고 108, 사찰 탐방을 비롯해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 등을 마음의 쉼표를 찍었다. 단주 만들기와 전래 놀이 등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돼 유쾌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직할교구는 어린이·청소년 인재 양성 및 포교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사찰 법회에 참석하는 초등학교 6학년(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해마다 선재캠프를 개최해오고 있다.
 

직할교구 선재캠프
직할교구 선재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예불을 올리고 있다. ⓒ직할교구사무처
직할교구 선재캠프
직할교구 선재캠프 참가 청소년들. ⓒ직할교구사무처
직할교구 선재캠프
직할교구 선재캠프에서는 단주 만들기 등을 비롯해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직할교구사무처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