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진흥원 군포교기금 7000만원 후원
대한불교진흥원 군포교기금 7000만원 후원
  • 박인탁 기자
  • 승인 2019.11.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육군훈련소 호국연무사 수계법회에서 훈련병에게 수계하는 군종교구장 선묵스님.
논산 육군훈련소 호국연무사 수계법회에서 훈련병에게 수계하는 군종교구장 선묵스님.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은 11월26일 젊은 불교 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조계종 군종교구에 군포교 진흥 지원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군종교구는 이 기금으로 격오지 부대 포교와 장병 수계법회, 군승 연수 및 교육, 수행, 포교자료 개발 등 군포교 활동기금으로 활용하게 된다.

이한구 대한불교진흥원 이사장은 군승 등 군포교 관계자들의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지원과 노력으로 장병들이 부처님의 법() 안에서 희망적인 군 생활을 하도록 함으로써 군 장병의 사기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나라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고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위기에 처해 있는 청년 장병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현장에서 먼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명상 등 수행과 불교문화를 통해 치유하며 종교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젊은 불교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불교진흥원은 설립 이후 군불교 진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조계종 군종교구를 통해 매년 군포교 진흥기금으로 1억 원 내외를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