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조동새마을부녀회와 함께…저소득 노인, 소외계층에 전달

서울 대조노인복지관은 11월13일 대조동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서울 대조노인복지관은 11월13일 대조동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서울 대조노인복지관(관장 이동열)은 11월13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은평구 대조동새마을부녀회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부녀회 15명이 참여해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모아 김장김치 640kg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내 저소득 노인 50명과 복지사각지대에서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며 어렵게 생활하는 소외이웃 25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명숙 대조동새마을부녀회장은 “최근 배추 값이 크게 올라 김장에 대한 부담이 있는 이웃들이 많다”며 “오늘 정성으로 담은 김장김치 나눔이 소외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열 대조노인복지관장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원만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대조동새마을부녀회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나보다 우리를 소중히 여기는 공동체정신을 되살리고 실천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