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사회연구소, 11월22일 오후2시 전법회관 3층서
‘미래세대에게 불교 어떻게 전할 것인가’ 연찬회 개최

심화되는 탈종교화 현상과 맞물려 더 이상 종교를 찾지 않는 청소년들. 종교의 미래인 이들에게 올바른 부처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할까. 불교사회연구소가 개최하는 연찬회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도 있다.

조계종 백년대계본부 불교사회연구소(소장 원철스님)1122일 오후2시 서울 전법회관 3층 회의실에서 미래세대 청소년들에게 어떻게 불교를 전할 것인가를 주제로 연찬회를 연다. 어린이·청소년 불자 감소가 심해지는 가운데, 공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에게 불교적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전망이다.

연찬회에선 청소년들에게 다가가는 불교로서 인문학적 성찰,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교사의 역할에 따른 교사용 지침서 제작 등을 주요 주제로 다채로운 의견을 나눈다.

신희정 경남 창원중앙고등학교 교사가 불교로서의 인문학, 청소년에 다가서는 방법과 방향, 권진영 동대부속여자고등학교 교법사가 공교육 현장에서 불교적 가치관에 바탕을 둔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김은미 한국교원대 강사가 불교 관련 교사용 지침서 및 교사 연수 프로그램 어떻게 개발하고 시행할 것인가를 각각 발표한다. 토론에는 김영래 고려대 교수, 박범석 한국인성교육진흥원 원장, 김태영 동대부속중학교 교사가 나선다.

불교사회연구소장 원철스님은 교과서 속 난해하고 도식적인 설명으로는 청소년들이 불교의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울뿐더러 감동과 울림도 받을 수 없다학업 입시 스트레스 등으로 고통 받는 청소년들에게 불교의 의미를 제대로 전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