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수시 합격자 명단 오류 확인…사과 및 정정
동국대 수시 합격자 명단 오류 확인…사과 및 정정
  • 어현경 기자
  • 승인 2019.11.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가 11월5일 발표한 2020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합격자 명단 오류를 확인, 11월6일 수시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를 정정하고, 총장 명의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재검증 결과 당락이 바뀐 인원은 ▲합격→불합격 14명 ▲불합격→합격 12명으로,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멀티미디어공학과, 체육교육과, 미술학부(한국화전공, 서양화전공), 연극학부(실기), 영화영상학과 등 총 7개 모집단위다. 입학처는 "내신점수를 반영하는 과정에서 삼수 이상의 수험생들에게 비교내신 점수를 적용하지 않으면서 일부 수험생의 당락이 바뀌었다"고 해명했다.

동국대는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커다란 실망감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한다”며 "동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정정된 합격자 조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사 과 문

동국대학교는 2019년 11월 5일(화) 오후 3시에 발표한 “2020학년도 수시 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 발표에 오류가 있었음을 인지하여 정정발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동국대학교에 지원해 주신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커다란 실망감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무엇보다 합격 사실이 뒤바뀌게 되어 깊은 허탈감에 빠진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더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동국대학교 입학처는 내신점수를 반영하는 과정에서 삼수 이상의 수험생들에게 비교내신 점수를 적용하지 않은 오류를 최초합격자 발표 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2019년 11월 6일(수) 중에 수시 모집 실기전형 지원자에 대한 최초합격자를 정정발표할 예정입니다.

“2020학년도 수시 모집 실기전형” 지원자는 동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 메뉴를 통해 합격 여부를 정정발표 이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혼란과 불편을 드려 깊은 유감의 말씀을 드립니다. 합격자 발표를 마무리한 후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추후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입시전형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2019년 11월 6일

동국대학교 입학처장
동국대학교 총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