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래선원(주지 효산스님)이 지난 27일 개원법회 및 점안식을 봉행했다.
부산 도심포교당 여래선원이 10월27일 개원법회 및 점안식을 봉행했다.

도심 속으로 내려와 불자들에게 부처님 가르침을 전하고 안식처가 될 도심포교 도량이 개원했다. 금정총림 범어사 전 포교국장 효산스님은 10월27일 도심포교 도량 ‘여래선원 개원 및 부처님 점안식’을 봉행했다.

개원법회는 1부 삼귀의, 육법공양, 효산스님 인사말, 격려사, 축가, 정여스님 법문, 사홍서원, 현판식 등으로 진행된 개원 및 점안식과 2부 태평무, 판소리, 섹스폰 연주, 찬불가 공연, 축원무, 광우스님 초청법문 및 사인회 등 문화공연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전 범어사 주지 정여스님을 비롯해 장안사 주지 정오스님, 붓다선원 주지 도경스님, 김해 여여정사 주지 도명스님, 울산 여여정사 주지 효암스님 등 각 지역에서 포교에 매진하는 정여스님의 상좌 스님, 하정선 불교TV염불공양회장, 여래선원 신도 등 사부대중 700여 명이 동참해 개원을 축하했다.

여래선원은 연산역과 거제역 인근에 위치해 불자들이 대중교통으로 쉽게 찾아 올 수 있는 곳이다. 효산스님은 범어사 포교국장 소임 당시에도 도심 속에서 문화포교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여래선원은 2층 Coffee & 갤러리 북카페 ‘소소’와 3층 법당과 시민선방으로 운영된다. 여래인문강좌, 여래수요시민선방, 여래여여불교대학, 여래다도수업 등 도심 속에서 문화를 통한 포교도량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여래선원 주지 효산스님은 “도심에서 하심하고 법을 펼치고 계신 은사이신 정여스님이 맺어 준 인연으로 오늘의 불사가 이루어졌다”며 “인연을 함께 하고 있는 모든 분들의 마음이 하나하나 모인 만큼 도심포교를 위해 열심히 수행하겠다”고 했다.

여여선원 선원장 정여스님은 “사회와 불교가 어려운 가운데 포교를 하는 스님들이 본받아야 할 만큼 여래선원 불사가 이루어진 거 같다”며 “효산스님의 이웃을 위한, 모든 중생을 위한 원력이 보살행이다”고 했다.
 

효산스님이 점안하고 있는 모습.
효산스님이 점안하고 있는 모습.
육법공양을 하는 모습.
육법공양을 하는 모습.
인사말을 하고 있는 효산스님.
인사말을 하고 있는 효산스님.
법문을 하고 있는 정여스님.
법문을 하고 있는 정여스님.
개원식에 사부대중 700여명이 동참했다.
개원식에 사부대중 700여명이 동참했다.
2층 갤러리 북카페 모습.
2층 갤러리 북카페 모습.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