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사 전 사장 진우스님 이임식 및 신임 사장 정호스님 취임식

진우스님, 직원들에게 고마움과 응원의 메시지 전해
정호스님, “신문사 발전에 힘쓴 전 사장 스님에 감사…
종도들에게 사랑받는 신문사 만들자” 강조

교육원장 진우스님(사진 오른쪽)에게 불교신문사 사장 정호스님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불교신문사 제49대 사장으로 봉직한 진우스님의 이임식과 신임 사장 정호스님의 취임식이 1017일 서울 전법회관 3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진우스님은 20181025일부터 지난 918일까지 불교신문 사장으로 일하며 신문사 발전과 안정을 이끌었다. 현재는 제8대 조계종 교육원장 맡고 있다. 신임 사장 정호스님은 지난 108일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으로부터 사장 소임을 임명받았다.

이날 진우스님은 이임사를 통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1년여 의 시간 동안 신문사 발전을 고민하며 동고동락한 직원들과 정이 많이 들었다며 그간 시간을 함께 보낸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무엇보다 진우스님은 신문사를 잘 이끌어 주실 정호스님을 신임 사장으로 모시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지금까지 잘해 왔듯이 앞으로도 잘 해낼 것이라 믿는다는 응원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이어 불교신문 사장 정호스님은 신문사 화합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진우스님에게 감사패와 기념 동판을 전달했다. 신문사 기자 및 직원들도 작별의 아쉬움과 그간 노력한 고마움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며 마음을 함께했다.

신임 불교신문 사장 정호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종단 안정과 함께 신문사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전임 사장 진우스님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스님의 뜻을 잘 받들어 앞으로도 신문사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그러면서 정호스님은 신문사 직원들에게 신심과 주체적인 자세를 당부했다. 정호스님은 불교신문은 조계종의 기관지로 종단과 종도들에게 사랑받는 신문이 돼야 한다여러분 한 명 한 명이 부처님 법을 전하는 법사이자 포교사라는 생각으로 신심과 정성을 다해 업무를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진우스님에게 특별히 제작한 동판을 전달하고 있는 정호스님.
이날 이취임식에는 진우스님, 정호스님 그리고 불교신문 직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성진 기자 sj0478@ibulgyo.com
사진=김형주 기자 cooljoo@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