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방송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봉대선사’ 10부작 제작

경봉대선사의 가르침과 일대기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보는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봉대선사가 제작됐다. 불교방송은 지난해 5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방영됐던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허대선사가 큰 화제와 인기를 얻은데 이어 시즌2 형식으로 한국 선불교를 대표하는 경봉대선사 편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10부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봉대선사는 근대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선승인 경봉스님의 출가과정과 수행, 그리고 대중포교, 나아가 통도사 가람을 수호한 스님의 일대기를 영상으로 표현했다.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봉대선사는 불교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0일 첫 방송을 업로드된 뒤 매주 금요일마다 1회씩 업로드 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시즌1 경허대선사는 제26회 불교언론문화상 뉴미디어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유튜브를 통해 약 160만 조회수를 달성해 단일 영상 시리즈 중 불교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로 자리를 잡았다.

경허대선사 편에 이어 경봉대선사 편까지 제작한 문재식 PD애니메이션 고승열전1 경허대선사 편은 스님의 다소 기이한 일화를 통해 대중들을 깨우친 장면들이 많았지만, 이번 시즌2 경봉대선사 편은 스님의 다정다감한 면모와 함께 시대의 풍파에도 흔들리지 않았던 구도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