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3일~11월1일까지 불교 창업 워크숍

불교사회적 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가 개강한다.

사람과사회적경제 불교사회적경제지원본부는 9월23일부터 11월1일까지 종각 스터디카페 누구나(NUGUNA)에서 불교사회적경제 창업 워크숍을 개최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진입을 목표로 한 이번 워크숍은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불자 등을 대상으로 한 창업 입문교육 프로그램이다.

불교의 유무형 자산과 네트워크 활용도를 높여 적성과 재능을 살린 아이템을 찾고, 계획서 작성에서부터 마케팅, 프레젠테이션 스킬까지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역량 있는 불교사회적경제기업가를 양성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9월23일 소셜미션 케이스스터디 및 수립방법과 비즈니스모델 실습 워크숍을 시작으로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 멘토링, 나의 창업스토리 발표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이론 중심에서 탈피해 현장의 목소리가 살아있는 특강과 밀착 멘토링을 통해 실전형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박주언 불교사회적경제지원본부장은 “불교계 사회적경제기업은 60여개로 많은 성장을 하고 있다”며 “창업의 밑거름이 되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9월22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humanse.net)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출석 및 멘토링 등 필수과정을 이수하면 본부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교육기간 내 100% 출석 수강생들에 한해 심화 컨설팅 무료 제공 등의 혜택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