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원, 10월13일까지 영상 공모
총상금 300만원…11월2일 시상

조계종 포교원(원장 지홍스님)이 ‘신행과 수행, 포교와 문화를 더하다’를 주제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영상공모전을 실시한다.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와 대한불교청년회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뉴미디어 매체가 중요한 소통수단으로 자리 잡은 현재, 이를 활용한 포교 콘텐츠를 생산하고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뉴미디어 환경에 전문성을 갖춘 스님과 불자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한 이번 공모전은 신행 또는 수행, 포교와 불교문화 등을 담고 있는 영상, 불교청년과 대학생들의 활동을 담은 영상, 독립운동 사찰탐방, 청년수행 활동기록 등 테마가 있는 불교영상을 주제로 한 영상이면 지원가능하다.

인스타그램용은 60초 이내, 유튜브는 3분 이내로 제작해야 하며 영성물 시간을 제외한 형식에 제약을 두지 않는다. 영화, 연극, 광고, 댄스, 독백, 뮤직비디오, 인터뷰, 뉴스, 펜터마임, 플레시몹, 애니메이션 등 어떤 형식이든 가능하다.
 

총 상금은 300만원으로 대상 1명에 100만원, 최우수상 2명에 각 50만원, 우수상 5명에 각 20만원이 수여된다.

기존에 출품되지 않은 신작으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1인(팀) 최대 2작품(인스타그램 1점, 유튜브 1점)까지 응모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저작물은 종단의 홍보에 활용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0월13일까지며 10월14일부터 24일까지 심사를 거쳐 10월25일 수상자를 발표한다. 시상은 11월2일 진행될 예정이다.

영상물은 이름, 연락처를 명기해 이메일(buddhaucc@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사이트(www.instagram.com/pogyowon108)로 접속하면 관련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