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다인(茶人)들 봉은사로 모여라”
“전국 다인(茶人)들 봉은사로 모여라”
  • 어현경 기자
  • 승인 2019.08.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25주년 개산대재 맞아 10월3일 다향대전 개최

전국 다인(茶人)들이 한 자리에 모여 불교 차문화의 우수성을 알린다. 서울 봉은사(주지 원명스님) 1225주년 개산대재를 기념해 오는 10월3일 오전11시 경내 종루 주변 및 미를광장에서 ‘봉은사 다향(茶香) 대전(전국 찻자리 경연대회)’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다향대전은 전국 사찰 다도반 회원들은 물론 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대규모 차축제다. 팀별로 찻자리를 준비해와, 개산대재를 맞은 봉은사를 찾은 신도와 시민들에게 여러 가지 차를 음미하고 차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차를 대접한다.

이와 함께 차별로 경연대회도 진행된다. 녹차 황차 등 한국차, 보이차 청차 백차 흑차 등 중국차, 말차 홍차 등 외국차, 꽃차 연차 약차 등 대용차 등 4분야로 나눠 각각의 다례를 선보이면 우수팀을 선발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부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은 분야별 1팀씩 선발해 상금 각 100만원, 우수상은 분야별 1팀씩 선발해 상금 각 50만원이 지급된다.

신청접수는 9월16일 오후3시까지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0월3일 찻자리 본선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봉은사 홈페이지(www.bongeunsa.org) 공지사항에서 첨부파일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bongeunpr@naver.com)로 제출하거나 봉은사에 직접 방문접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