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급식 지원·이주노동자 돕기
총 420만원 아름다운동행에 쾌척

마음치유학교장 혜민스님(오른쪽)이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동행 사무실에서 전달식을 갖고 자비나눔 기금 420만원을 동행에 쾌척했다.
마음치유학교장 혜민스님(오른쪽)이 7월18일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동행 사무실에서 전달식을 갖고 자비나눔 기금 420만원을 동행에 쾌척했다.

국민멘토 혜민스님이 우리사회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온정을 베풀었다.

마음치유학교 교장 혜민스님은 718일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동행 사무실에서 전달식을 갖고 자비나눔 기금 420만원을 동행에 쾌척했다. 이 기금은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 중인 노인 급식지원 사업(220만원)과 법보신문 공익법인 일일시호일에서 펼치고 있는 이주노동자 지원사업(200만원)에 각각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 이후 혜민스님은 최근 개설한 유튜브 채널 광고 수익금과 출판 인세를 받은 금액을 좋은 곳에 전달하고 싶었다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를 하면서 관심을 갖게 됐고 또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주노동자들이 많다는 현실을 알게 되면서 이에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혜민스님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소중한 곳에 잘 사용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자공스님은 예전부터 혜민스님은 활발하게 자비나눔 활동을 펼쳐왔다정성 가득한 기금 전달에 감사드리며 스님 뜻에 맞게 잘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마음치유학교장 혜민스님(오른쪽)과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자공스님이 전달식 이후 환담을 나누는 모습. 혜민스님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소중한 곳에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음치유학교장 혜민스님(오른쪽)과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자공스님이 전달식 이후 환담을 나누는 모습. 혜민스님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소중한 곳에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