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출판사, 홍창성 교수 초청 7월30일 특강

홍창성 미국 미네소타주립대 철학과 교수가 7월30일 한국에서 특강을 연다.
홍창성 미국 미네소타주립대 철학과 교수가 7월30일 한국에서 특강을 연다.

불광출판사(대표 류지호)가 최근 발간한 <미네소타주립대학 불교철학 강의>의 저자인 홍창성 미국 미네소타주립대 철학과 교수를 초청해 오는 7월30일 오후7시 서울 마포 다보빌딩 3층에서 특강을 연다.

홍창성 교수는 저서 <미네소타주립대학 불교철학 강의>에서 미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불교철학 강의를 국내 독자들에게 선보였다. 이날 특강에서는 불교의 핵심 교로리서 책 내용 중의 일부인 연기(緣起)’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강은 70분 강의와 20분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홍창성 교수는 서울대학교 철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미국으로 건너가 브라운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난 20여 년간 미국 미네소타주립대학교(Minnesota State University Moorhead) 철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형이상학과 심리철학, 불교철학 분야의 연구를 지속해왔다.

특히 2015년 국내 불교계를 뜨겁게 달군 깨달음 논쟁당시 누구보다 많은 분량(8)의 글을 기고하며 논쟁의 중심에 섰었다.

이후 월간 불광’, ‘불교문화등에 불교철학 관련 글을 연재해왔다. SNS에서 ‘Yumaa Hill’이라는 필명으로 국내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상근 불광출판사 주간은 이번 강의는 서양철학을 전공한 한국의 불자교수가 불교를 한 번도 접해본 적 없는 미국 대학생들을 상대로 강연했던 것처럼, ‘믿음과 신앙적인 측면이 아니라 다양한 철학적 · 사회적 관점을 아우르면 합리적으로 불교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