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있는 청춘, 함께하는 우리’…제10회 대불련 캠프
‘가치있는 청춘, 함께하는 우리’…제10회 대불련 캠프
  • 홍다영 기자
  • 승인 2019.07.0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2~5일까지 인제 만해마을 양양 낙산사 일대
도전붓다벨 낙산사 순례 법등 모임 등
프로그램 다채…선착순 200명 모집

경쟁사회에 내몰려 친구도 라이벌이 되는 현실을 살아가는 대학생들이 부처님 가르침으로 공동체의 가치를 깨닫고 어디서나 주인이 되는 청년 붓다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법석이 열린다.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회장 박유진)는 오는 8월2일부터 5일까지 인제 만해마을과 양양 낙산사 일대에서 ‘가치 있는 청춘, 함께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제10회 영부디스트캠프(Y.B.C)를 개최한다.

최근 대학내일20대연구소 등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20대 불만 리포트’에 따르면 ‘라이벌이 된 친구’를 주요 불만으로 꼽았다. 또 외로운 경쟁 사회 속에서 20대들은 자존감이 떨어지고(55.3%), 친구를 경쟁자로 보며(46.0%), 가까운 친구와 멀어졌다(35.0%)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이번 대불련 캠프는 청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주인 되는 ‘수처작주 입처개진’의 자세로 긍정적인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자질을 함양하고, 자신의 청춘이 가치 있음을 깨닫는 기회를 만들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박유진 회장은 “불교라는 공통분모로 만난 대학생 불자들이 어떤 목적성보다 함께하는 도반으로서 서로를 대하는 기회를 갖고, 단체 활동을 통해 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지나치게 ‘나’라는 존재가 중시되는 사회에서, 나라는 존재가 온전히 나만의 것이 아님을 알고 나와 너의 구분 없이 함께 사회를 이끌어나가고 ‘같이의 가치’를 알아가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삼귀의, 한글반야심경 봉독, 대불련가, 사홍서원 등 입재식으로 시작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법등별 모임, 강연 및 자신의 가치를 돌아보는 미니북 만들기, 낙산사 순례, 불교 상식 퀴즈 도전 붓다벨, 마음 나누기, 바다 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 문의는 대불련 중앙사무국(www.kbuf.org)으로 하면 되며,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