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모바일 정보보호교육 실시

지난 5일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우리은행이 실시한 모바일 정보보호 교육 모습.
지난 6월5일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우리은행이 실시한 모바일 정보보호 교육 모습.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희유스님)는 지난 6월5일 우리은행과 함께 6월 권익강좌로 안전한 스마트폰을 이용을 위한 모바일 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보 취약계층인 무분별한 애플리케이션 자동설치와 스마트폰으로 전달되는 유해한 정보로 인한 노인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생생한 사례와 전문적 정보 전달 위해 우리은행과 금융보안원이 연계해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모바일 백신 및 스팸차단 애플리케이션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안내와 악성앱 설치 유도, 파밍, 스미싱 등의 금융사기와 보안사고 예방법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교육 이수자에게 스마트폰과 PC등에서 안전한 금융 거래를 하기 위해 필요한 카드형 OTP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서울노인복지센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서울 소재 5개 시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장 희유스님은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관련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권익강좌에 대한 어르신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았다”며 “이번 강좌가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 사기나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 감소에 도움이 될 거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우리은행이 실시한 모바일 정보보호 교육 모습.
지난 5일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우리은행이 실시한 모바일 정보보호 교육 모습.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