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 영령들의 극락왕생도 기원

지난 6일 생명나눔 장기기증자 천도재에 참석한 육사생도들이 호국영령들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모습.
지난 6일 생명나눔 장기기증자 천도재에 참석한 육사생도들이 호국영령들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모습.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는 지난 6일 현충일을 맞아 남양주 불암사에서 장기기증자의 영가를 축원하는 천도재를 봉행했다.

생명나눔 천도재는 삶의 마지막 순간에 장기기증을 통해 다른 생명을 살린 영가들의 뜻을 알리고, 장기기증자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생명나눔 회원들과 후원자들이 함께 천도재들을 봉행함으로써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다짐의 의미도 담고 있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생명나눔 천도재에는 장기기증자 유가족을 비롯해 생명나눔 홍보위원과 회원, 불암사 신도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육군사관학교 생도 13명도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영가 504위를 모시고 천도의식을 진행하며 영가들의 극락왕생을 기원했다. 이와 함께 한국전쟁 당시 불암산 호랑이 유격대로 불린 육사생도들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극락왕생을 발원했다.

이사장 일면스님은 “돌아가시는 순간까지 생명나눔을 실천한 영가들의 뜻을 이어받아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통해 생명나눔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