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녕사 '계율과 명상' 주제로 법석 마련
봉녕사 '계율과 명상' 주제로 법석 마련
  • 어현경 기자
  • 승인 2019.05.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율을 주제로 매년 승려연수교육 인증과정을 개설해 온 수원 봉녕사 금강율학승가대학원이 올해는 계율과 명상을 주제로 한 법석을 마련했다. 금강율학승가대학원은 ‘일상명상의 계체형성과 자성오염을 막는 참법명상’을 주제로 오는 6월11일부터 13일까지 봉녕사에서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에는 조계총림 송광사 율학승가대학원 전 대학원장 도일스님, 팔공총림 동화사 율학승가대학원 율주 지운스님, 봉녕사 금강율학승가대학원 율주 적연스님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은 총 10강으로 진행되는데 먼저 지운스님이 △3업 위의와 일상수행 △계율과 자비명상 △감각단속과 지계의 역할 △생계의 청정성 유지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적연스님이 △자성의 오염을 막는 명상 △일상 수행의 행법명상 △대중화합과 참법명상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도일스님이 △승가의 자차, 은사와 화상법 △결계와 포살, 안거에 대한 이해 △부처님이 제정하신 율장의 계율, 갈마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님은 봉녕사 홈페이지(http://www.bongnyeongsa.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bong4127@hanmail.net)으로 제출하거나 전화(031-254-4127)로 접수할 수 있으며, 교육을 수료한 스님에게는 교육원 승려연수교육 30점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