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걸으며 명상도 하고 나눔도 실천
한강 걸으며 명상도 하고 나눔도 실천
  • 엄태규 기자
  • 승인 2019.05.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명상지도자협회, 6월1일 한강명상걷기 개최

한강을 걸으며 스스로를 돌아보며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걷기명상이 펼쳐진다.

한국명상지도자협회(이사장 혜거스님)는 서울시와 함께 오는 6월1일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서울 한강 여의도공원 물빛무대 일원에서 ‘2019 한강명상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명상, 한강을 걷다-명상을 통한 건강과 행복구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한강명상걷기는 한 걸음 한 걸음 걸으면서 몸의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는 명상걷기를 통해 불교 명상을 대중화하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모색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뿐만 아니라 한강명상걷기 참가자들이 걸을 때마다 1원씩 적립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펼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기부금은 서울시 거주 저소득, 한부모 가정 산모 영양제 후원과 사회복지원각 노인무료급식소 보양식 제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명상걷기 코스는 한강을 따라 3.7km 코스를 걷는 코스로 초보자들도 쉽게 명상을 접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 금강선원, 목우선원, 행불명상센터, 자비명상, 불교상담개발원 등 명상지도자협회 회원 단체에서 마련한 행복나눔터, 에니어그램 성격특징과 명상 상담, 행불명상, 마음충전소, 생명살림과 MTV통합명상 등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한강명상걷기는 명상이나 기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명상걷기 홈페이지(http://seon.mk.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