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신기업 탐방중인 학생들.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 180여 명과 함께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경주지역 내 우수 지역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 내 우수 기업을 방문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는 계기가 됐다.

학생들은 16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에 이어 17일에는 ㈜경신을 방문해 기업 인사담당자와 만나 기업에 관한 소개와 채용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기업 탐방에 참여한 송동근(호텔관광경영학부 4)학생은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 평소 무심코 지나치던 지역 내 공장들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우수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웠다”며 “기업의 성장가능성과 기업문화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생각보다 높은 수준의 복리후생과 기업문화를 갖추고 있어 많은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매 학기 지역 내 우수기업탐방을 통해 재학생 및 지역청년층에게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조기에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에 방문한 학생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