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6일 창립법회 이후 가진 기념촬영.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는 4월6일 팔공총림 동화사 통일기원대전에서 대구시청 공무원을 포함한 대구시 8개 구․군청 소속 공무원과 그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법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은 김형일 초대회장(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미래개발본부장)을 비롯한 부회장단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해 신행에 앞장서고 자비로운 세상,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는 이날 창립과 함께 매년 상․하반기에 정기법회를 진행하며 성지순례와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불자공무원의 참모습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동화사 포교국장 명진스님의 집전으로 시작된 창립법회에서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 창립을 축하했다. 

 

효광스님이 김형일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 회장단과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

주지 효광스님은 “불자 공무원은 진정한 공안을 다루는 사람들이니 영원한 자유의 길로 만인을 계도하는 진정한 의미의 불자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국가가 화마로 어려운 이때 모두가 마음을 함께하여 항상 하심하고 겸손하여 이재민의 삶을 정상화하는데 노력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일제에 항거해 3.1만세운동이 일어난 지 100년을 맞이하는 올해 과거 100년을 반추해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즈음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의 창립은 무엇보다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김형일 대구공무원불자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저희 대구 공불련 회원들은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불자이자 공무원으로서 개인적인 수행과 시민에 대한 봉사에 조금이라도 더 힘쓰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이해환 수석부회장은 발원문을 통해 “부처님의 크신 원력으로 시방세계가 모두 평화롭고 조국의 국운이 날로 번창하며 남북이 통일되어 분단의 아픔과 불행을 거두어 주옵소서”라고 발원했다.

발원문을 낭독하는 이해환 수석부회장.
부루나합창단의 창립 축하공연.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구공무원불자회의 창립을 축하드리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통해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공무원의 참 모습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한편 창립총회에는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과 임휴사 주지 보정스님 도덕암 주지 법광스님을 비롯한 스님들과 김상규 한국공무원불자연합회장, 류규하 중구청장, 배기철 동구청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문오 달성군수, 장세철 동화사신도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