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 관등회’ 어린이청소년 불자 이벤트 눈길

불기 2563년 부처님오신날을 한달 여 앞두고 호남지역에서도 봉축 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광주불교연합회(회장 동현스님)는 ‘2019 빛고을 관등회’를 열고 지역민들과 함께 부처님 탄생을 축하한다. 먼저 오는 17일 광주 신광사에서 지역 불교계 및 기관장을 초청해 사찰음식을 공양하고, 관등회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이어 24일 오후 아시아문화전당 앞에서 광주전남전통문화명상센터 건립을 기원하며 점등식을 봉행한다. 부처님오신날을 일주일 앞둔 5월4일 아시아문화전당 앞에서 관등법회를 봉행한다. 연희단 율동과 광주천 전통등 전시회, 전통불교영산회 시연, 제등행렬을 함께 한다.

어린이청소년 불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동련 광주지구는 오는 20일과 5월25일 광주 빛고을 자연음식 문화원에서 엄마와 함께하는 어린이 쿠킹법회 ‘부처님 전에 공양올려요’를 개최한다. 

포교사단 광주전남 지역단은 5월10일 광주 소년원을 방문해 불자 청소년들과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광주전남 환경연대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자전거 캠프를 연다. 오는 5월26일과 26일 이틀간 낙동강 울주정토마을 인근에서 ‘두 바퀴로 만나는 부처님세상’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순천불교사암연합회(회장 보리스님)는 4월20일 전후로 순천시내 의료원 로터리에 봉축탑을 설치해 5월 중순까지 불을 밝힌다. 또 5월4일 순천 조례 호수 공원에서 봉축법회를 봉행한다. 이날 전통문화체험행사, 금강경독송회, 108배 체험, 전통등 전시, 제등행렬, 대동한마당, 교통안전기원 염주배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전남지역 대표사찰도 지역민과 부처님오신날 축하하는 봉축행사를 준비 중이다. 고불총림 백양사는 5월5일 오후6시 장성읍사무소 광장에서 제등행진과 어울림마당을 연다. 제19교구본사 화엄사는 4월20일 구례경찰서 로터리서 점등식을 하고, 4월27일 오후4시 구례 지리산국립공원 남부사무소 주차장에서 봉축법요식을 봉행한다.

또 제22교구본사 대흥사(주지 월우스님)는 5월7일 해남군민광장에서 해남군 연등축제를 연다. 영암 도갑사(주지 설도스님)는 4월25일 오후7시 영암읍터미널 오층탑 점등식에 이어 4월29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연등문화축제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