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단 표준 <불교성전> 편찬 작업의 원만회향을 발원하며 서울불교전문강당 2기 동문들이 정성을 모았다. 사진 왼쪽부터 포교원 포교연구실장 정인스님, 서울불교전문강당 2기 동문회장 가섭스님(포교원 포교부장),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자공스님, 총무원장 원행스님, 서울불교전문강당 2기 동문인 선일스님, 성찬스님, 중앙종회의원 화평스님.

서울불교전문강당 2기 동문회
성전 편찬 기금 1220만원 쾌척

서울불교전문강당 2기 동문들이 종단 표준 <불교성전> 편찬 불사의 원만회향을 발원하며 정성을 보탰다. 서울불교전문강당 2기 동문회장인 가섭스님(조계종 포교원 포교부장)을 비롯해 화평스님(중앙종회의원), 선일스님, 성찬스님 등 동문들은 오늘(4월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예방하고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에 불교성전 편찬기금 1220만원을 쾌척했다.

전달식에서 가섭스님은 “종단에서 <불교성전>을 새롭게 편찬한다는 소식을 듣고 함께 공부했던 서울불교전문강당 2기 도반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았다”며 “의미 있는 일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불교 입문서로서 신행활동 토대가 될 종단표준 <불교성전> 편찬 작업을 40년 만에 진행하게 됐다”며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내실 있고 탄탄하게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불자들의 교과서가 지침서가 될 <불교성전> 편찬 작업을 위해 기금을 전달해줘 고맙다”며 “여러분들의 뜻을 잘 받들어 성전 편찬이 원만히 회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서울불교전문강당은 지난 2003년 문을 연 한문불전 전문교육기관으로 지난 2011년 서울불학승가대학원으로 전환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포교원 포교연구실장 정인스님,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자공스님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