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방송 명상 컨퍼런스 강좌 진행
불교방송 명상 컨퍼런스 강좌 진행
  • 박인탁 기자
  • 승인 2019.03.2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8일부터 월요일마다 8주간 열려

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이 오는 4월8일부터 6월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7시 서울 다보빌딩 3층 다보원에서 ‘정신건강과 행복의 길! 명상에 그 길이 있다’라는 주제로 ‘명상 컨퍼런스’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훈동 한별정신건강병원 원장과 김재성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열리는 이번 강좌는 일상생활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조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길잡이가 돼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좌는 △불교와 명상, 명상의 실제 △앉기 명상, 생각과 감정 바라보기 △숙고명상, 치유명상 △에고의 실체 바라보기, 무아 명상 △자기 보호와 타자 보호의 원리, 자애명상 실습(1단계) △사무량심의 이해와 대처하는 번뇌, 자애명상 실습(2단계) △공덕행과 공동체의 화합을 위한 자애, 자애명상 실습(3단계) △선정 수행법과 천상에 이르는 방법으로서의 자애명상, 자애명상 실습(4단계) 등 8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불교방송 측은 “수강생들이 이번 ‘BBS 명상 컨퍼런스’ 강좌를 통해 정신적 행복과 마음의 평온에 이르는 길을 찾고 몸과 마음의 놀라운 변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에게는 김재성 교수가 번역한 도서 1권과 본 강좌 이수 수료증이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