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명상, 5월15~21일 법사단 초청 수행 실시

자비명상은 5월15일부터 21일까지 ‘입가엔 미소! 마음엔 평화!’를 주제로 플럼빌리지 법사단을 초청 수행을 실시한다. 사진은 플럼빌리지 법사단 모습. 사진=자비명상

세계적인 명상공동체인 플럼빌리지 법사단이 한국 불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사단법인 자비명상(대표 마가스님)은 오는 5월15일부터 21일까지 ‘입가엔 미소! 마음엔 평화!’를 주제로 플럼빌리지 법사단 초청 수행을 실시한다. 

이번 플럼빌리지 법사단 초청은 명상공동체 플럼빌리지의 수행법을 체험하고 명상 수행을 대중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청 법사단은 팝쨧스님, 팝휘스님, 팝웬스님, 닷웬스님, 다이안스님, 디엔임스님, 아옹임스님 등 틱낫한 스님의 제자들로 플럼빌리지에서 활동하고 법사 스님들로 구성됐다.

플럼빌리지 법사단 초청 수행은 1일 동안 수행을 체험하는 하루수행과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집중수행으로 구성됐다. 3박4일 집중수행은 5월16일부터 19일까지 제8교구본사 직지사에서 진행된다. 

5월16일 프로그램 소개와 안내, 노래명상,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걷기명상, 노래명상, 통합이완명상, 마음나누기 알아차림 운동 및 노래, 법문 등 수행을 체험하는 일정으로 이뤄졌으며, 수행 마지막 날인 5월19일에는 △삶에 대한 존중 △참된 행복 △진정한 사랑 △사랑이 깃든 말과 깊이 듣기 △자양분과 치유 등 다섯가지 알아차림 수행을 실천하겠다는 플럼빌리지 수계 의식이 봉행된다.

하루수행은 5월15일 부산 관음사, 5월20일 용인 행복선원, 5월21일 서울 현성정사에서 각각 열리며, 노래명상을 시작으로 걷기명상, 법문, 통합이완명상, 마음나눔과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수행 참가 신청은 온라인 페이지(mindfulness2.me)를 통해 접수 받으며 참가비는 하루수행은 자율보시 집중수행은 35만원이다.

자비명상 대표 마가스님은 “플럼빌리지 명상의 큰 특징은 스님들께서 한가지의 악기를 통해서 음악명상을 진행하신다는 것”이라며 “음악을 통해서 모두 함께 따라서 부르실 수도 있고 가만히 음악을 귀 기울여 들으면서 명상을 할 수 있다. 수행일정 동안에도 노래를 통한 힐링법회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