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장 현응스님(사진 오른쪽)이 은산스님에게 출가상담사 위촉장을 전달했다.

거창 행복한절 주지 은산스님이 출가상담사로 재위촉됐다. 조계종 교육원장 현응스님은 오늘(2월12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교육원장 집무실에서 은산스님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임기는 2019년 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2년이다.

종단이 2013년부터 운영해온 출가상담사 제도는 출가상담전화(1666-7987)를 통해 출가희망자들을 안내하는 것 외에 행자교육과 조계종 출가사이트 온라인 상담 등을 담당한다. 올해부터는 행자 대상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은산스님을 비롯해 비구니 선효스님, 인담스님 등이 활동하고 있다.

교육원장 스님은 “전화를 통한 출가안내와 입문교육, 수계교육 때 행자들을 상담해주는 상담사 스님 역할이 어느 소임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도 2년간 열심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은산스님은 “어렵게 출가의 뜻을 세운 사람들이 발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출가는 자신을 찾는 길로 앞으로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담사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은산스님은 2001년 구족계를 수지하고 동국대학교 사회교육원 종교상담사 양성과정 강사, 행자입문교육 상담, 거창군 삶의 쉼터 복지관 관장 등으로 활동했다. 현재 거창 행복한 절 주지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