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인재원, 오는 3월 생활참선 봄학기 개강
불교인재원, 오는 3월 생활참선 봄학기 개강
  • 엄태규 기자
  • 승인 2019.01.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위한 입문코스 및 심화‧전문코스 운영

불교인재원(이사장 엄상호)이 성철선사상연구원(이사장 원택스님)과 함께 입문, 심화, 전문코스로 구성된 생활참선 봄학기 강좌를 개강한다.

초보자를 위한 생활참선 입문코스는 3월8일 개강하며 5월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3강으로 진행된다. 성철스님의 <백일법문>을 교재로 중도란 무엇인가, 연기‧무아의 이해, 참선의 수행체계 등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엄상호 불교인재원 이사장의 ‘나의 삶과 불교의 중도’ 주제 특강, 선배 도반들과의 대화, 해인사 백련암 수련회, 산청 겁외사 및 대원사 등을 순례하는 일정도 포함돼 있다.

입문코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코스는 3월6일부터 6월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7강으로 진행된다. 성철스님의 <자기를 바로 봅시다>, 박산선사의 <참선경> 등을 교재로 강의와 참선 실습을 병행한다.

심화코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코스는 3월7일부터 6월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6강으로 진행된다. 대혜선사의 <서장>을 교재로 세미나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참선 실습도 병행한다. 심화, 전문코스는 모두 4월20일부터 21일까지 서산마애삼존불과 보원사지, 개심사, 간월암, 성주사지 등을 둘러보는 구산선문 순례로 가질 예정이다.

입문‧심화‧전문코스 각각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불교인재원 홈페이지(www.injaewon.org)를 통해 접수받으며, 직접 수업에 참가하기 어려운 불자나 일반인들을 위해 ‘인터넷 동영상 공부반’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