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마사 선학승가대학원 8회 졸업식 갖고 신입생 모집

유마사 선학 승가대학 제8회 졸업식

화순 유마사 선학승가대학원은 지난 24일 제8회  졸업식을 갖고 1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선학승가대학원 졸업식에는 조계총림 송광사 주지 진화스님, 율원장 대경스님, 송광사 승가대학장 연각스님, 승가대학원 교수사 원순스님과 총림 대중 스님들이 참석해 졸업을 축하했다. 

졸업장 수여에 앞서 유마사 선학승가대학원장 일장스님은 인사말에서 “옛 어른스님들이 말씀하시길 ‘스쳐 지나가는 무정법문도 남아 힘이된다’고 하였다”며 “지난 2년간의 공부는 수행과 포교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장스님은 올해 졸업하는 학인 스님들에게 졸업장과 선물을 수여했으며, 시안스님이 교육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조계총림 송광사 주지 진화스님은 축사를 통해 “승가대학원에서 공부한 부처님의 참된 가르침을 널리 전하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진화스님은 “어려운 여건에도 선학승가대학원 운영에 힘쓰고있는 유마사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치하하고 선학승가대학원장 일장스님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한편 유마사 선학승가대학원은 출가자뿐 아니라 일반인도 청강할 수 있는 개방형 대학원으로 2년 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선과 인접학문과의 적극적인 접목도 시도하고 있다. 

유마사 선학승가대학장 일장스님 인사말.
송광사 주지 진화스님 축사.
졸업학인가운데 시안스님(사진 오른쪽)이 교육원장상을 수상했다.
송광사 주지 진화스님(사진 오른쪽)이 승가대학장 일장스님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