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오후 9시 10분 방송

OBS는 ‘명불허전 Ⅱ’에서 진행자 길용우 탤런트와 대담을 나누는 종림스님(오른쪽). 1월 13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고려대장경연구소 이사장 종림스님(전 세계전자불전협의회 공동의장)이 OBS 경인TV ‘명불허전 Ⅱ’에 출연한다.

OBS는 ‘명불허전 Ⅱ’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체육 등 각계 각층의 명사들을 출연하는 명사토크쇼이다.

진행자 길용우 백석예술대 교수(탤런트)와 대담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 종림스님은 고려대장경 전산화를 위해 묵묵히 걸어온 길을 회고한다.

OBS는 “종림스님의 진솔한 인생 발자취와 고려대장경 디지털화를 위한 도전 정신과 노력은 불교계의 자산으로 가치를 더하고 있다”면서 “디지털로 새롭게 완성된 고려대장경이 갖는 역사적 의미와 진정한 가치를 알게 될 것”이라고 방송 배경을 밝혔다.

OBS는 ‘명불허전 Ⅱ’에 출연한 고려대장경연구소 이사장 종림스님. 1월 13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종림스님은 지난 1992년부터 다수의 고문헌을 포함해 고려대장경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등 경전의 디지털 시대를 열었다. 지난 12월 6일에는 문화재청(청장 정재숙) 주최로 열린 ‘2018년 문화유산 보호 유공자 시상식’에서 그동안의 공적을 인정받아 은관문화훈장을 받았다.

종림스님은 방송에서 “고려대장경은 불교뿐 아니라 우리민족의 전통문화이자 지적자산”이라면서 “시대와 나라에 따라 달리 만들어진 경전이 디지털 통합시스템작업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OBS ‘명불허전Ⅱ - 종림스님 편’은 1월 13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