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7일 오후1시 경내 설법전서…입후보자 등록 1월5~7일

제8교구본사 직지사(주지 웅산스님)는 오는 1월17일 오후1시 경내 설법전에서 ‘본사 주지 후보자 선출을 위한 산중총회’를 개최한다.

주지 후보 입후보 자격은 법계 종덕 이상, 연령 70세 미만의 비구로 △중앙종무기관 국장급 이상 종무원으로 2년 이상 재직 경력 △말사 주지로 8년 이상 재직 경력 △중앙종회의원으로 4년 이상 재직 경력 △교구본사 국장급 이상 종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 경력 △전문선원에서 20안거 이상 성만 △강원이나 율원 교직자로 10년 이상 재직한 경력 중 하나의 조건에 해당사항이 있어야 자격이 부여된다.

입후보자 등록 기간은 1월5일부터 1월7일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며, 선거법 제31조에 의거, 겸직할 수 없는 직에 해당하는 종무원이 후보자로 등록할 때는 1월4일까지 해당 종무직에서 사직해야 등록할 수 있다.

산중총회 구성원은 △교구 재적승으로 법계 중덕 이상의 비구 △교구본사에서 임명받아 1년 이상 상근한 국장 이상의 종무원 △교구 본‧말사 주지로 재직 중인 비구 △교구 말사 주지로 재직 중인 비구니 △교구에 4년 이상 주민등록에 등재돼 있고, 산중총회 개최일 전 4년 이내로 교구 선원에서 8안거 이상 성만하거나 교구본사에서 결계 및 포살을 8회 이상 참여한 법계 중덕 이상의 비구 등이다.

거주승 신고기간은 오는 26일부터 1월1일까지, 구성원 명부 열람 기간은 1월8일부터 1월10일까지이며, 신고 및 열람 장소는 제8교구 선거관리위원회(직지사 종무소)이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