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승가학원 이사회, 임기는 2022년12월20일까지

중앙승가대학교 신임 총장에 선출된 원종스님.

중앙승가대학교 제8대 총장에 원종스님이 선출됐다.

학교법인 승가학원(이사장 원행스님, 총무원장)은 12월2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제117차 이사회에서 신임 총장에 원종스님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학교법인 승가학원 이사장 원행스님(총무원장, 왼쪽)이 신임 중앙승가대학교 총장 원종스님(가운데)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선출 후 원종스님은 “훌륭한 수행자를 양성한다는 원력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사회와 종단과 충분히 협의하며 발로 뛰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중앙승가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선출된 원종스님의 임기는 2022년 12월20일까지다.

이사회에서 승가학원 이사장 원행스님(총무원장)은 “그동안 어려운 시기 학교 구성원들이 마음고생이 많았다”고 격려한 후 “오늘부터 학교를 위해 힘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중앙승가대학교 총장 선출 후 학교법인 승가학원 이사와 감사 등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왼쪽에서 일곱번째는 승가학원 이사장 원행스님(총무원장), 여덟번째는 신임 총장 원종스님.

제8대 중앙승가대 총장을 맡은 원종스님은 부산 범어사에서 흥교스님을 은사로 출가했다. 지관스님에게 사미계를, 자운스님에게 비구계를 수지했다. 도봉산 원통사, 창원 성주사, 경산 선본사, 강화 보문사, 천보사 회주, 제23교구 본사 제주 관음사 주지 등으로 전법에 매진했다.

또한 중앙승가대 총동문회장, 서울도봉구 사암연합회장, 사회복지법인 자비원 이사장 , 나눔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 국민통합위원회 고문을 맡아 교육, 복지, 사회 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조계종 종정상, 세계불교평화상 등을 수상했다. <불교보감> <어리석은 친구와 짝하지 마라> <화엄경 보현행원품> <범망경> <부처님의 삶과 가르침> 등의 저서를 펴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