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신문

불기 2562 (2018).12.13 목

사이드바 열기
상단여백
HOME 수행&신행 신행
마포구청 ‘불심회’ 창립됐다

“부처님께 귀의하여 주민에게 봉사하고 소통하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지난 11월29일 서울 마포구청 소속 불자회 ‘불심회’가 창립됐다. 불심회 회장 박재숙 세무1과장은 이 날 발원문을 통해 “소통과 혁신으로 더 크고 행복한 마포를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불심회 회원은 30여명. 박재숙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은 이상용 부동산정보과장, 총무는 김정희 감사담당관 심사팀장이 각각 맡았다.

마포구청에 불심회가 창립하기까지는 유동균 구청장의 역할의 컸다. 유 구청장은 구청내 기독교 천주교 관련 모임이 있는데 반해 불자모임이 결성되지 않는 것은 종교 형평성상 맞지 않다며 불자 직원들을 이끌어 불심회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했다. 이 날 창립법회에 참석한 유 구청장은 “인류사회에 종교가 필요한 것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며 개인과 단체가 발전할 수 있는 사상이 있기 때문”이라며 “불교는 지혜와 자비라는 부처님의 사상으로 중생으로 구제하는 종교인 만큼 우리 불심회 직원들이 불제자로서 당당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날 불심회 창립법회에는 마포구내 20여명 스님들도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나눴다. 마포구 불교사암연합회장 광용스님은 “삶이란 서로 어울림에서 관계가 형성되는데 그 매개체는 배려”라며 “불심회가 따뜻한 배려와 화합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용스님은 마지막으로 “이 어려운 시대에 불심을 잃지 않고 굳건한 신심을 간직하고 계신 불자님들께 감사 인사 드린다”고 말하자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마포구청 불심회는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점심시간마다 월례법회를 봉행하고, 마포구내 스님들이 직접 법사로 참석해 법문을 설할 예정이다.

 

하정은 기자  tomato77@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파파라챠 2018-12-06 20:35:26

    마포구청 불심회의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마포구청 옆에서 불교전문주얼리를 운영하고있는
    파파라챠 대표 박소현입니다
    기회되면 작은 협찬을 하고 싶습니다   삭제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SNS에서도 불교신문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